베르세르크 팬사이트
http://berserkfan.net

 BLACK SWORDSMAN'S EQUIPMENT
 검은 검사 장비 전도


 1. 드레곤슬래이어(dragon slayer / dragon killer)
가츠(guts)가 휘두른 신장을 넘는 철괴와 같은 거대한 양날의 검.재질은 강철(고도가「풀무」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마) 상당한 후인으로 전체 길이는 2 미터(meter) 근처에서 중량은 상상을 끊는 것이라고 생각된다.그 발군의 날카로움과 그 중량을 살렸던 가즈타도는 고기를 잡아 찢고 뼈도 부순다.지금까지 도 수많은 요물을 묻고 왔다.제작자는 이전에 거리에서 명공과 불리고 있던 대장장이옥의 고도.「드레곤(dragon)를 쏘아 죽인 양날의 검을 헌상하라」라는 국왕의 포고를 받았던 영주에게 의뢰받고 단련한 것이지만 너무 크게 수준의 인간에 대우한 대금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는 영주의 분노를 사고.그 후 가츠(guts)에 의하고 거절되게 될 때까지 소옥의 속에서 자고 계속하고 있다.베르세르크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양날의 검이다.
 2. 망토(manteau)

드레곤 슬래이어 와 함께 가츠(guts)의 트레이드마크(trademark)라고도 할 수 있는 검은 색 망토(manteau) 가츠(guts)가 대검을 체로치고 사도 칼이라고 칼싸움한 때에는 가츠(guts)의 스피디(speedy)하고 다이내믹(dynamic)한 움직임을 웅변에 말해준다.전투시에 입여 지고 바로 잡든지 키와 페인트(feint)로서 사용한 것도 비교적 가벼운 옷차림의 가츠(guts)에 있어서의 방한도된다.

 3. 투구와 갑옷
대장장이옥의 고도가 가츠(guts)를 위해 준비한 투구와 갑옷 외관보다도 가볍게 튼튼하고 인도에 벗어난 행위의 자의 공격에도 충분 견딜 만한다.견당이 이중 구조가 되고 보강되고 있는 타 고당과 슬당에 의하고퇴로부터 무릎에 걸친 부분도 커버(cover)하게 됐다.가츠(guts)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관절부분은 자바라식이 되고 있는 타 완당이나 경당등이 쓸데없은 장갑은 줄어들고 있다.

 4. 철의 의수
식으로 잃어버렸던 가츠(guts)의 왼손에 장착되고 있는 철제의 인구의 손 이것은 대포의 포신을 이용한 특별제로 사들이진 대포는 금구를 빼는 것에 의하고 격철이 떨어지고 점화 발사된다 쏘는 2는 미리 탄환을 통의 이전으로부터 화약과 함께 장전해 두는 필요가 있다.손은 강력한 자석 들어가기이므로 양날의 검을 쥐는 것도 가능 련사 보우건(bow gun)도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다.방패로서 이용하거나 철권 펀치(punch)를 공급 족하다 라고 꽤 멀티(multi)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5. 신형 연사 보우건(bow gun)
가츠(guts)의 의수에 장착한 련사 기능을 갖는 크로스보(crossbow)의 신형 핸들(handle)를 돌리는 것에 의하고 활을 쏘고 화살을 발사한다.고도의 소옥에 있던 련사 보우건(bow gun)를 리케르트(Heinrich Rickert)가 의수에 장착 할 수 있도록 했다.위력은 그다집니다 없지만 집단의 적을 상대 정도 때나 고저차이의 있는 바등으로 활약한다.구형은 조립이 필요하고 기록이 나쁜 것이 난점이였지만 리케르트(Heinrich Rickert)의 개조에 의하고 일부러 조립하지 않고 순간의 때라도 곧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또한 화살의 장전도 카트리지(cartridge) 식이 되고 순조롭게 됐다. 원 카트리지(one cartridge)에 대해 화살은 10개 정도도로 되어 있을 것같다.

 6. 던지는 나이프(knife)
투척용의 나이프(knife) 가츠(guts)의 가슴의 벨트(belt)에 삽입되고 있다.파괴력야말로 없는 것이지만 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총이나 활 이므로 그 나름대로 편리하게 여기지고 있도록 단죄편에 들어가고 장비 갯수는 6(제 1권 ·검은 검사편으로는 7개)개로부터 5개에 감소하고 있지만 그 대신 큼직한 던지는 나이프(knife)에 사양 변경되고 있을 것같은 기분이 들다.
 7. 나이프(knife)
보통의 나이프(knife) 가츠(guts)의 허리 벨트(belt)에 삽입되고 있다.무기라기 보다도 오히려 도구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다. 그다지 활용 사례는 없지만 인질을 잡았던 때등에 사용되고 있다.그 밖에 식사의 때등에도 사용하고 있는 모양
 8. 가방
가츠(guts)의 허리의 가방은 파크(pack)가 살고 바가 되어 버리고 있을 것같지만 그 중에는 식객겸 베개의 베치외 던지는 나이프(knife),작렬탄,대포의 탄환,대포의 화약등 각종 스키의 지팡이(Stock)가 보관되어 있다.

 9. 화약
대포용의 화약 눅눅해진다면 소용되는 물건이 되지 않기 위해 병조림 하여 코르크(kurk)로 밀폐해 있다.본래는 대포를 위한 것이지만 예외적으로 이것 그 자체에 인화시키고 광범위의 적을 폭발에 권입 무라고 한 사용법도 있다.
 10. 시
연사 보우건(bow gun)용의 화살의 스키의 지팡이(Stock) 손을 뒤로함에 화살이 취출하기 쉬운 듯이 되고 있다.

 --. 작렬 탄
가츠(guts)의 신병기 리케르트(Heinrich Rickert)가 화약을 이용하고 만들어 냈다.도화선의 먼저 매치(match)가 오르고 있고.마찰로 점화시킨다.점화 후 3만큼을 두고 폭발하고 폭풍 및 파편에 의하고 살상한다.위력은 괜찮은 대포 수준 기록도 좋고 범용성이 비싼 무기이다.


 드레곤 슬래이어 수납의 그림
평소는 망토(manteau)에 숨고 있고 보는 것이 할 수 있지 않는 드레곤 슬래이어의 수납의 설정 드레곤 슬래이어 는 칼의 몸체가 너무 장대 지나기 때문에 칼집은 사용하지 않고 칼의 몸체를 2점에 결리는 것으로 수납되고 있다. 1점을 드레곤 슬래이어의 칼자루에 있는 링(ring)를 위견의 훅(hook)에 걸는 것에 의하고 고정하고 이제 1점은 왼쪽 어깨로부터 내려가는 고리에 칼의 몸체의 중심을 태우었던 상태에서 고리의 이전의 훅(hook)를 허리의 벨트(belt)의 링(ring)에 걸고 고정시킨다.양날의 검을 사용한 때는 허리 벨트(belt)의 링(ring)로부터 훅(hook)를 벗는 만큼으로 칼의 몸체는 자유로와지고 발도시에 틈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에 고려되고 있다.



 의수의 대포의 기구에 관하여

●점화 기구:플린트(flint) 록(rock)식 바로 옆의 방아쇠를 당긴다면 플린트(flint)(부싯돌)를 사이에 두었던 콕(cock)가 쓰러지고.플린트(flint)가 맞고 금에 있어서 불꽃이 생기고 착화 착화한 불은 화문의 안을 통과하고 화약에 이르고 폭발의 가스압으로 포탄이 발사되다.라고 한 느낌이나.
●포신 :포탄과 화약을 포구로부터 포함한다 전장식/포 (포신의 내측)에 시선이 행해지고 필요할지 어떨지는 모르지만 포탄이 구상인  것으로.아직 포 에 시선이 행해지고 없고 활 포인 가능성도 포 에 시선이 행해지고 없고 경우 포탄이 회전하지 않기 위해(때문에) 탄도가 불안정하게 되지만 가츠(guts)는 지근거리로부터 대포를 쏘는 것이 많기 때문에별로 문제는 없을 것 같다./재질은 철의 의수라고 불리고 필요할바에는 철일 것이다.
●화약 : 흑색화약과 같은 것(유황·질산 칼륨·목탄등을 배합)이 타당이나
●포탄 : 단순한 철제의 탄환 포탄 자체가 폭발한 유탄이 아니다.(『베르세르크 박격전 증은』것보다)
●그 밖에 : 오른손이 막히고 있는 때에 사용한 저 끈은 어떠한 형태로 방아쇠의 기구로 연결되고 있겠지요.남이 들음.
●철의 의수의 금후 : 의수의 디자인(design)이 변한다면 캐릭터(character)의 이미지(image)가 변하고 버리기 때문에 변한다고 하면 총알의 종을 정도일 것인다는 것(『베르세르크 박격전 증은』것보다) 단지 총알의 종류가 변한다고 말한 이 생각은 그 후의 작렬탄에 반영된 느낌도 있기 때문에 철의 의수의 사양은 당분간 이대로일지도 모르다.
참고 문헌 :『무기 WEAPONS』(마르사) 『베르세르크 박격전 증간』(하쿠센샤)



TOP PAGE